수상 실적에 빛나는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회사 Quantexa, 빨라지는 글로벌 모멘텀 속 강력한 FY24 비즈니스 실적 발표

  • 이메일 공유
  • 주소 복사
  • 밴드 공유
  • 네이버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공공 및 민간 분야에 의사결정 인텔리전스(DI)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선두주자 콴텍사(Quantexa) (https://www.globenewswire.com/Tracker?data=A_AfV7uBD24BH7ZV-MQoP56KWn_zXKqzp28kgazWZmGEE4VzLPmgenNoYLN9_-2c1MkJA9hzKGZ1-yNixX_vsA==)가 2024회계연도(2023년 4월 1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에 꾸준한 글로벌 사업 모멘텀과 주요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Quantexa는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인공지능(AI)의 실용적 애플리케이션에 따른 이점을 누리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함으로써 플랫폼과 솔루션 채택 확대 및 지역과 산업 확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한다는 회사의 목표를 달성했다.

2016년 설립된 Quantexa는 현재 전 세계 15개 지역에서 700개 이상의 팀을 고용하고 있다. 2024회계연도에 글로벌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ARR은 40% 증가했고, 순유지율은 120%(+) 증가했다.

2024회계연도의 주요 재무 정보는 다음과 같다.

- 은행, 보험, 통신 미디어, 기술, 공공 부문에서 신규 1티어 고객들을 확보해 Quantexa의 시장 확장 전략에 속도를 내고, 이번 회계연도 ARR 증가율 20%(+)에 기여했다.
- 세계 50대 은행 중 25% 이상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을 구축하고 AI 운영의 이점을 실현하고자 Quantexa의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도입했다.
-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ARR은 미 대륙에서 30% 이상 증가했고, 유럽과 중동 지역에서는 50% 이상 증가했다.
- 데이터 관리 및 금융범죄 솔루션 제품군 전반의 ARR이 30% 증가하는 등 솔루션 제품군 채택이 늘면서 전년 대비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했고, 특정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를 누리려는 업계의 선두주자들에게 도움을 줬다.
- Aylien 인수를 성공리에 마무리지면서 Quantexa 테크놀로지 포트폴리오에 통합한 결과, Quantexa의 뉴스 인텔리전스 제품군의 연간 매출이 16% 성장했다.

2024회계연도에 주목할 만한 이정표들은 다음과 같다.

- 2023년 4월 Quantexa는 1억29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E 펀딩 라운드 (https://www.quantexa.com/press/series-e-funding-round/)를 마무리했다. 최신 투자 라운드로 영국에 기반한 테크 유니콘 기업의 가치는 18억달러로 책정되었고[2], 5000억 달러 규모의 DI 부문 내에서 성장 전략을 가속화할 수 있었다.
- 2023년 7월 Quantexa는 고객이 조직을 보호하고, 최적화하고, 성장시키는 데 AI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향후 3년간 글로벌 AI 업계에 대대적으로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
- 2023년 11월 Quxntexa는 고객층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싱가포르에 아시아-태평양 지부를 개소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광범위한 역내 확장 계획의 일환이다. 앞서 2023년 7월 도쿄에 Quentexa 일본 지부를 열었고, 멜버른, 시드니, 말레이시아에서는 오래전부터 지부를 운영해오고 있다.
- 2024년 1월 Forrester Consulting과 공동으로 Quantexa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플랫폼의 총 경제적 효과™ 연구 발표를 통해 기업 및 공공 기관에 기술을 배포해 고객이 얻게 되는 ROI를 규명했다.
- Quantexa는 떠오르는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부문을 선도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뒷받침하고자 플랫폼 로드맵 혁신안을 발표했다. 이 안은 기업과 정부 기관이 컨텍스트 분석 및 AI를 활용해 조직의 의사결정 향상을 돕는 데 중점을 둔다.
- 2024년 3월 리버풀대학 시민 건강 혁신 연구소(CHIL) (https://www.quantexa.com/press/creating-global-ai-hub-for-health-and-social-care/)와 영국 북서부 140만 명 이상의 인구에게 신체 및 정신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대 규모의 트러스트인 Mersey Care NHS Foundation Trust가 Quantexa의 의사결정 플랫폼을 채택키로 했다고 발표했다.
-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어 금융 서비스 및 정부 기관들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Quantexa의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즉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양사는 미국 중형 은행들에 플랫폼을 단독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Quantexa는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패브릭 워크로드(Microsoft Fabric Workload)를 구축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 이번 회계연도에 Quantexa는 글로벌 직원 750명,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플랫폼 활성 사용자 1만6000명, 순유지율(NRR) 120%(+)를 돌파했다.

Quantexa의 창립자 겸 CEO인 Vishal Marria는 “세계 최고의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테크놀로지 공급 업체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전 세계적으로 더욱 강력하고 꾸준하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두 가지 요인에 기인한다. 하나는 AI를 위한 데이터를 준비하도록 고객들을 지원하는 우리의 능력이고, 또 하나는 일련의 전략적인 투자 및 파트너십을 실행한 우리의 역량이다. 이번에 이룩한 성과는 세계의 모든 산업에서 가장 난해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고객들을 돕겠다는 Quantexa의 굳은 의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업계의 선두주자들이 Quantexa의 의사결정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통해 3년간 228%의 투자 수익률을 달성한 비결은 Forrester의 총 경제적 효과(TEI) 연구 (https://www.globenewswire.com/Tracker?data=ekATqJ-BxKedMjs28fmCP3_MojMZ4ZNxoD5M-iFMIontkm44t4wGY-6xLL4dIqhOeUgOjVxGj6rCXS5ZX9ZV4sbnxHRDFUpLYf6I60ngaCAmMvPtb-yXFU2P9J1rAHC6ZbREZUL1u9v2ys_W0xLoUhsrYLqtk8dosjDf6lr04Pzz1Ap4k2lZElbzBU9D89YA)를 다운로드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1] Quantexa가 가트너에 의뢰해 제공받은 독점 시장 데이터.
[2] AML, 프러드, KYC 솔루션 제품군의 성장률 포함.

Quantexa 소개

콴텍사(Quantexa)는 글로벌 AI, 데이터 및 분석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조직이 상황에 맞춰 신뢰할 수 있는 운영상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의사 결정 인텔리전스(Decision Intelligence)를 개척했다. Quantexa의 의사 결정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최신 AI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서로 떨어져 있어 분산화된 데이터를 통합하고, 이를 가장 신뢰할 수 있고 재사용 가능한 리소스로 전환함으로써 조직이 숨겨진 리스크와 새로운 기회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관리, KYC (고객확인절차), 고객 인텔리전스, 금융 범죄, 리스크, 사기, 보안 등 고객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주요 과제를 해결한다. Quantexa의 의사 결정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통해 기존 접근 방식보다 90% 이상의 정확도와 60배 빠른 분석 모델 해상도로 운영 성과 개선이 가능하다. Quantexa의 의사 결정 인텔리전스 플랫폼 성능과 관련해 독립 의뢰한 Forrester TEI 연구에 따르면 고객들은 3년 동안 228%의 ROI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6년 설립된 Quantexa는 현재 700명 이상의 구성원들과 수천 명의 플랫폼 사용자가 전 세계에서 수십억 건에 달하는 트랜잭션과 데이터 포인트를 다루고 있다.

언론연락처: 콴텍사(Quantexa) 홍보대행 Fight or Flight 스테파니 크리스프(Stephanie Crisp) Quantexa@fightorflight 콴텍사(Quantexa) 아담 자페(Adam Jaffe) SVP of Corporate Marketing +1 609 502 688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