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최고마케팅책임자 및 시장 확대 부문 총괄에 MS XBox·넷플릭스 출신 제렛 웨스트 영입

  • 이메일 공유
  • 주소 복사
  • 밴드 공유
  • 네이버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로블록스는 1일(현지시간) 제렛 웨스트(Jerret West) 신임 최고마케팅책임자(CMO) 겸 시장 확대(Market Expansion) 부문 총괄 (https://www.linkedin.com/posts/jerretw_today-is-my-first-day-at-roblox-i-assumed-activity-7213584095577088001-idV6?utm_source=li_share&utm_content=feedcontent&utm_medium=g_dt_web&utm_campaign=copy)이 로블록스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로블록스의 마케팅팀과 크리에이티브팀 모두를 이끄는 새로운 직책을 맡게 된 제렛 웨스트는 풍부한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로블록스의 글로벌 및 성장 마케팅을 이끌 예정이다. 그는 로블록스 리더십 팀에 소속돼 데이비드 바주키(David Baszucki) 로블록스 창업자 겸 CEO에게 업무를 보고하게 된다.

로블록스에 합류하기 전 제렛 웨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에서 엑스박스(Xbox) 최고마케팅책임자(CMO)와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부문 기업부사장(CVP)을 역임하며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성장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이외에도 넷플릭스(Netflix)에서 여러 지역의 다양한 마케팅 고위 임원직을 역임하면서 유럽, 아시아-태평양 등 40개 이상 국가에서 넷플릭스 서비스 론칭과 성장을 이끌었다.

제렛 웨스트는 로블록스에서 담당하게 된 새로운 역할에 대해 “로블록스가 로블록스 플랫폼 자체에서, 그리고 전 세계 사람을 연결하면서 찾게 될 기회는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 로블록스는 디지털 세계에서 자란 세대가 매일 모여 수백만 개의 몰입형 체험을 함께 즐기는 공간이다. 브랜드 입장에서 로블록스는 이전에 시도해 본 적 없는 독창적인 방식으로 협력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입지를 갖추고 있다”며 “로블록스의 활기 넘치는 참여형 커뮤니티는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며, 플랫폼 역시 즐거움과 재미를 창조하는 새로운 방식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다. 마케팅 책임자로서 로블록스는 모든 종류의 콘텐츠를 스토리텔링하고 거대하고 성장하는 커뮤니티에 연결할 수 있는 놀라운 공간이다. 앞으로 로블록스가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며 플랫폼에 어떤 콘텐츠를 선보일지 상상만으로도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데이비드 바주키 로블록스 창업자 겸 CEO는 “제렛 웨스트가 리더십 팀에 합류한 것에 큰 기대를 갖고 있다”며 “전 세계 10억 명의 사용자들이 긍정적인 관계를 도모하며, 시민 의식을 갖춘 안전한 세계에서 함께 모이는 방식을 새롭게 창조해가는 로블록스의 비전을 함께 실현해가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고마케팅책임자를 찾는 지난 몇 개월간 로블록스의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을 총괄한 데지레 피시(Desiree Fish) 커뮤니케이션 부문 부사장은 제렛 웨스트와 함께 데이비드 바주키 로블록스 CEO에 직접 보고하는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Chief Communications Officer, CCO)로 승진했다.

로블록스 및 로블록스 임원 이미지는 여기 (https://app.frame.io/reviews/4d992ddb-49cc-4ee4-a824-7fa9596ba574)에서 확인 가능하다.

언론연락처: 로블록스 홍보대행 KPR 김지윤 AE 02-3406-222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