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리클라이너 전문 브랜드 ‘무브미’ 론칭

  • 이메일 공유
  • 주소 복사
  • 밴드 공유
  • 네이버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진태)이 리클라이너 전문 브랜드 ‘무브미(MVME)’를 론칭하고, 캠페인 영상 공개와 프로모션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 한샘은 향후 무브미 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해 리클라이너를 선호하는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모든 한샘 리클라이너 한 곳에… 역동적이고 활동적인 이미지 어필

한샘은 2013년 ‘뉴로렌스(NEW LORENCE)’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 리클라이너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왔다. 2015년에는 벽과의 간격을 최소화하는 ‘제로월(Zero-Wall)’ 기능을 갖춘 ‘칼리아(CALIA) 한샘 201’을, 2017년에는 헤드 전동 폴딩과 자세 메모리 기능을 탑재한 ‘키안티(CHIANTI)’를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고급 세단에나 적용되던 허리 지탱 기능 ‘럼버서포트(Lumbar Support)’를 갖춘 ‘고다(GOUDA)’를 론칭했다.

무브미는 한샘이 이와 같은 리클라이너 개발 노하우와 기술력을 통일감 있게 시장에 알려 나가기 위해 기획한 브랜드다. 브랜드명부터 ‘나와 나의 생활을 움직이는 소파(Sofa Moves Me)’라는 문장에서 착안해 정했다. 또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리클라이너 본연의 정체성도 브랜드명에 담았다. 한샘은 이러한 브랜드 메시지를 통해 지금까지 ‘휴식을 위한 가구’ 또는 ‘대형 소파’로 여겨지던 리클라이너에 대한 시장의 인식을 바꿔나가겠다는 계획이다.

24일 공개된 캠페인 영상은 이러한 무브미의 브랜드 메시지를 △집순이 프리랜서 △삼남매를 키우는 부부 △스타트업의 사무실 △노부부 △소파에서 식사를 즐기는 2030세대 등 7개의 상황을 통해 자연스럽게 노출시킨다. 나아가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서로 다른 활동을 펼치는 사람들 모두에게 가장 편안한 자세를 맞춰주는 무브미 리클라이너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 소파가 만들어주는 행복하고 건강한 일상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전문 브랜드 통해 성장 예상 시장 영향력 높인다

한샘은 리클라이너 시장의 성장세가 예상됨에 따라 무브미를 론칭했다. 그동안 리클라이너는 넓은 평형대에 거주하는 중·장년층 고객이 핵심 구매자였다. 반면 최근에는 신혼부부나 1인가구 등 좁은 평형대에 거주하는 젊은 고객이 구매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이들은 상품 구매 시 기능에만 집중하기보다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디자인과 소재 등에 집중한다. 더불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이에 한샘은 온·오프라인 리클라이너 상품을 한 곳에 모은 무브미를 통해 통일감 있는 메시지를 시장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샘 리클라이너의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로 살아가는 모든 연령대 고객의 관심을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이다. 더불어 한샘은 향후 일반 소파와 비슷한 디자인의 슬림형 제품, 1인용 리클라이너 등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신제품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무브미를 시장을 주도하는 전문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론칭 기념 프로모션 전개… 410만원 소파를 9만9000원에

한샘은 무브미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먼저 31일까지 한샘몰에 접속하는 선착순 700명에게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사용 가능한 ‘무브미 쿠폰팩’ 다운로드 기회를 제공한다. 쿠폰을 받은 고객은 5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200만원 이상 구매 시 6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한샘몰 앱을 다운받는 고객은 80만원 이상의 무브미 리클라이너 구매 시 3만원 추가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쿠폰은 무브미 쿠폰팩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샘몰 응모 페이지에서는 추첨을 통해 매주 2명에게 무브미 리클라이너를 9만9000원에 판매하는 ‘릴레이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6월 19일까지 매주 상품을 교체하며 총 4회 진행된다. 첫 주의 상품은 한정 제작된 410만원 상당의 ‘고다 패브릭 팝블루 소파’다. 특히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달거나 개인 SNS에 이벤트를 공유한다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이 외에도 한샘은 다양한 무브미 리클라이너 할인 프로모션을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진행한다.

한샘 김윤희 홈퍼니싱사업본부장은 “무브미는 독서, 여가생활, 업무, 아이들과의 놀이 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리클라이너의 역동성과 활용성을 시장에 알리기 위해 기획된 브랜드”라며 “향후 브랜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한샘 홍보팀 이예인 과장 02-6470-370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