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800개사·3000개 이상 제품 출품 확정

  • 이메일 공유
  • 주소 복사
  • 밴드 공유
  • 네이버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일본 식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제7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주최 RX Japan)’에 800개사에서 3000개가 넘는 제품이 출품되는 것이 확정됐다.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는 해외 바이어 및 구매 담당자를 위한 일본 식품 구매 전문 전시회로, 올해도 일본 각지에서 다양한 제품이 집결된다. 대기업은 물론 평소 만나기 힘든 지방에서 참가하는 업체도 많아 일본 식품 구매 담당자에게는 다양한 제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 800개사, 3000개 이상 제품 집결

올해 7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에는 800개사가 참가해 3000개가 넘는 제품이 한자리에 모인다. 시중 과자, 일본 전통 화과자, 사케, 일본 차 등 해외 바이어에게 친숙한 제품은 물론 평소 접하기 어려운 일본 각 지역의 특산품(농산품, 육류, 어패류, 가공식품 등)을 취급하는 기업도 다수 참가한다. 시식을 제공하는 참가 업체도 많아 제품을 직접 맛보고, 구매를 검토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

◇ 올해 전시 제품, 인기 트렌드는

올해도 다양한 참가업체가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가공식품 △음료·주류 △조미료 △농축/수산물 △과자 등의 제품은 각 카테고리에서도 다양한 제품이 모여 있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래는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여지는 주요 제품들이다.

△ 가공식품
· 이나니와고래 우동 - 종이상자에 담긴 양념장 포함
· 수출용 PBF 만두
· 홋카이도 호박 수프
· 각종 절임 생선 팩
· 쌀가루, 카레가루 등

△ 조미료
· 일본 국산 유기농 진간장
· 토카치콩 된장 고시 미소
· 일본 제일 유자 폰즈
· 와텐 데리야키 소스
· 고급 하카타 우동 수프 등

△ 과자
· 쁘띠 퐁당 쇼콜라(우지 말차)
· 와라비모치(콩고물)
· 이즈마츠자키의 쌀로 만든 현미 센베이
· 홋카이도 슈크림(말차 팥)
· 샤인 머스캣 젤리 등

이 밖에도 다양한 제품이 전시돼 있으며, 모든 제품은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전 참가업체와 상담 약속을 잡을 수 있는 ‘매칭 시스템’ 제공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는 2017년 개최 첫해부터 해외 바이어를 위해 참가 업체와 전시 기간 사전 상담 약속을 잡을 수 있는 ‘비즈니스 매칭 시스템’을 제공해 왔다. 이 시스템을 통해 바이어는 제품 카테고리나 키워드로 자신이 관심 두고 있는 참가 업체를 검색하고, 상담을 원하는 참가 업체에 상담 요청서를 보낼 수 있다. 약속이 성사된 참가 업체는 시스템 내 스케줄링 기능을 통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Rx Japan은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전시회 당일 구매를 더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매칭 시스템을 이용하려면 사전 이용 등록이 필요하다.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일본 식품에 대한 수요가 점점 더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전시회는 참가 업체와 참관객 모두의 비즈니스 성과를 위해 중요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참관을 희망하는 개인, 기업 및 단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면 전시회를 참관할 수 있다.

참가 업체 수, 제품 수, 동시 개최 전시회를 포함해 이 보도자료에 기재된 수치는 예상치이며, 실제 수치와 다를 수 있다.

◇ 제7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개요

날짜: 2023년 6월 21일(수)~23일(금)
장소: 일본, 도쿄 빅사이트
주최: Rx Japan
공동 주최: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협력: 일본 농림수산성

RX Japan Ltd. 소개

RX Japan은 일본 최대 규모의 전시 주최사다. 도쿄 빅사이트, 마쿠하리 멧세, 인텍스 오사카 등 현지 대규모 전시회장에서 △보석 △안경 △출판 △전자 △에너지 △IT △제약·바이오 등 여러 산업 분야에 걸쳐 2023년 기준 연간 38개 분야, 96개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RX Japan Ltd.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사무국 마나미 오가와(Manami Ogawa) + 81-3 3349 851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